bum-around-in-my-room

7월부터 미세먼지 심한날엔 대중교통이 무료! 본문

지금

7월부터 미세먼지 심한날엔 대중교통이 무료!

stay_young 2017. 6. 29. 19:20

서울시가 미세먼지에 대해 대책을 마련한 것인데요.

7월부터 미세먼지 심하면 출퇴근시간 대중교통 요금이 무료라고 하네요.

출근시간은 첫차~9시, 퇴근시간은 오후6시~ 9시까지에요.


출처 : 서울시 네이버 블로그


미세먼지가 심한날엔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요금 무료화... 매우 파격적인 대책안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현실가능성은 있겠지만, 무료이용에 대한 재원이 충분한지가 궁금하네요.


무엇보다 댓글에서 시민들의 반응을 살펴보니 긍정적인 반응은 이모티콘 한개뿐이네요.


시민들의 불만은 애초에 미세먼지가 어디에서 생기는가에 맞춰져있고,

누굴 위한것인가, 보여주기 식이다, 세금이 줄줄 새나간다 등 부정적인 의견이 더 많네요.


그렇다고 우리나라가 미세먼지 줄이기에 대책을 내놓는건 나쁘진 않았다고 보는데,

오히려 출퇴근시간에 많은 불편을 초래할 것으로 보이네요.


미세먼지가 심한날에 대중교통을 무료화하면서까지 자가용이용을 줄인다는게 올바른 방안일까요?

제 생각엔 차라리 미세먼지가 없는 맑은날에 대중교통비를 내리는게 더 좋을것 같네요.


자가용이 있는 사람 중 누가 미세먼지 심한 날에 마스크끼고,

많은 사람들을 뚫고 출근을 하고 싶을까요?


애초에 자가용이라는게 사람 편의를 위해 만들어지고 사용하는 것인데,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된다면 무료라는 이유로 분명 사람이 더 몰릴것이고,

미세먼지를 먹으면서까지 우리나라를 위해서? 미래를 위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이드네요.


당장 내일모레 7월부터 시행된다고하는데,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어떤 결과가 나올지 매우 궁금하네요.



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서울시 네이버 블로그에 방문해 보세요!

서울시 네이버 블로그 (http://blog.seoul.go.kr/221019526954)



Comments